가장 저렴한 중고차 best 5
가장 저렴한 중고차 best 5
가장 저렴한 중고차들은 중고차 시장에 많지만 그만큼 신중하게 골라야 합니다. 저렴하다는 것은 반드시 그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. 오늘은 제일 싼 중고차 구매 시 검토해야 할 점과 그 종류에 대해서 확인해 봅시다.
현대 쏘나타
현대 쏘나타는 신뢰성과 경제성으로 잘 알려진 인기 중형 세단입니다. 최신 모델은 조금 비쌀 수도 있지만, 구형 모델은 매우 저렴한 가격에 찾을 수 있습니다. 예컨데, 주행거리가 약 10만 킬로미터인 2007년식 쏘나타를 500만 원 미만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.
기아 모닝
기아 모닝은 연비와 경제성으로 잘 알려진 소형차입니다. 주행거리가 10만 킬로미터 정도인 2012년식 모델은 400만 원 미만으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.
쉐보레 스파크
쉐보레 스파크는 경제성으로 유명한 또 다른 소형차입니다. 주행거리가 10만 킬로미터 정도인 2012년식 모델은 300만 원 미만으로 가장 저렴한 중고차 중 하나입니다.
대우 마티즈
대우 마티즈는 경제성과 컴팩트한 크기로 유명한 소형 도심형 자동차입니다. 대우가 이젠 더 이상 사업을 하지 않지만 중고 마티즈 모델은 엄청 싼 가격에 찾을 수 있습니다. 마티즈는 주행거리가 약 10만 킬로미터인 2007년식 모델은 200만 원으로 엄청나게 쌉니다.
기아 프라이드
가격으로만 보자면 대박인 중고차입니다. 기아 프라이드는 1990년대와 2000년대 초반에 인기를 끌었던 소형차입니다. 최신 모델은 더 이상 생산되지 않지만 Kcar 등에 올라온 정보에 의하면 엄청 저렴한 것들도 많습니다. 주행거리가 10만 킬로미터 정도인 2004년식 프라이드는 100만원 미만으로 상상 초월한 가격입니다. 다만, 수리비가 더 나올수도 있다는 점 항상 유념해 두셔야 합니다.
고려해야 할 요소
주행거리: 개인적으로 제일 세심히 봐야 하는 것이 주행거리인데요. 아무리 중고차가 저렴해도 주행거리가 너무 길면 차가 퍼질 수 있으니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. 중고차는 주행거리가 길수록 당연히 가격이 저렴합니다.
연식: 일반적으로 연식이 오래된 차량이 최신 모델보다 저렴합니다.
상태: 상태가 양호한 차량은 수리가 필요한 차량보다 당연히 더 비쌉니다.
제조사 및 모델: 특정 브랜드와 모델은 다른 브랜드와 모델보다 더 저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
결론
가장 저렴한 중고차를 구매할 때는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. 연식, 주행거리, 상태, 제조사 및 모델 등이 모두 중고차 가격에 영향을 미치며 이런 요소를 고려하고 조사하면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차를 찾을 수 있습니다. 중형 세단부터 소형 도심형 차량까지 꼭 열심히 찾아봅시다.